세계는 문화 교류가 심화되면서 이전보다 문화에 대해 개방적이다. 즉 외래문화가 자신들의 문화에 공격적으로 작용되지 않는 한 모든 정부는 문화교류에 긍정적이다.
한국 정부도 한국 문화원을 세계 여러 곳에 운영 중에 있으며, 문화관광체육부는 한인 선교사를 대상으로 한국문화 소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선교사를 통해 한국문화를 세계 곳곳에 소개되길 원하고 있다.
기업까지도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차원이 아니라 문화와 접목시켜 판매를 차별화시키고 있으며, 심지어 문화 수출이 21세기 무역의 새로운 장르로 대두되고 있다. 한류 문화가 Drama, 영화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수출되고 있는 것이 좋은 예이다.
또한 문화는 두 나라간 또는 개인 당사자 간 친교 할 수 있는 좋은 통로로 세계 모든 나라가 자신들의 이미지를 독특한 문화 형태로 개발하여 교류하고 있어 오늘날 문화는 상당히 적극적이며 긍정적으로 도입. 연구 발전 되고 있다.
따라서 문화는 현대인들에게 Message 전달의 좋은 그릇으로 그 자체가 갖는 Image로 인하여 내용에 못지않은 중요 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젊은 감성세대에게 문화는 내용 이상의 중요한 의미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현대인을 이해하는 방편으로서 문화 이해는 너무도 중요한 요소이다.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독교 국가 남수단 (0) | 2014.11.15 |
---|---|
새로운 선교적 접근으로서 이주선교는 어떠한가? (0) | 2014.10.11 |
창의적 접근지역에서의 선교는 어떠한가? (0) | 2014.10.11 |
성경에서 말하는 문화란 무엇인가? (0) | 2014.10.11 |
선교사들에게 과연 문화란 무엇인가? (0) | 2014.10.11 |